배터리 1개(26ah)로 실제 주행 가능 거리
슈퍼소코 총중량(무게) 84kg
권장 하중 (탑승자) 최대 150~170kg
한국판 사양 출처 : http://cafe.naver.com/supersoco
슈퍼소코
배터리는 알루미늄 사용
17년 9월 시세로 배터리 1개 799파운드
(18650 시세에 따라 언제든 변동될수있습니다)
한국판 사양 출처 : http://cafe.naver.com/supersoco
색상은
그린
다이아 블랙
베이지(해외한정)
딥블루 4가지 색상
전방 240mm 디스크
후방 180mm 디스크
유압식 cbs 장착
개봉 & 구성품 : 스마트키와 충전기 메뉴얼
악세서리는 개발중?
충전기 출력전압 60V 5A
충전방식은 2가지
1. 오토바이 본체에 충전기 연결
2. 배터리만 휴대하여 충전
일반충전 - 5-6시간
급속충전 -3-4시간
예외
회생충전
일반 충전기 20분 충전시 약 20-30킬로 주행가능(주행 환경에 따라 실제로는 다를 수 있음)
속도계 표시 정보 (버전에 따라 마일/km로 표시)
뒤에 버튼을 누르면 주행가능 거리->온도 표시로 전환
계기판에 센서가 있어 자동으로 전조등이 들어오는 기능
스탠드를 세우면
준비 상태에서 P불이 들어옴 (그러나 비상 깜빡이는 없는 듯하다.)
시트 안은 이렇게 생김
기본으로 제공되는 공간은 매우 협소하여 얇은 물건들만 수납 가능
그래서 별도로 존재하는 두 번째 배터리 칸에 물건을 수납하는 사람들이 많음
여담으로 ts는 불가능하지만 tc는 별도로 사이드백 설치 가능함
배터리 탈착법
1. 수납커버를 제거한다.
2. 전원을 꺼준다
3. 배터리와 코드를 분리
4. 키를 사용해서 락을 풀고
5. 키를 돌린 상태에서 배터리를 빼면 끝
주행 중 여분 배터리가 있을 경우 배터리 교체 과정 (정석)
1. 방전된 배터리를 분리
2. 여분 배터리를 뒤 쪽으로 옮겨서 코드 연결
3. 방전된 배터리를 앞 칸으로 거치
4. 수납 커버 닫고 다시 라이딩
주행 중 여분 배터리가 있을 경우 배터리 교체 과정 (야매)
※ 커버가 없거나
※ 저 곳을 자르던가 커버를 안 쓰던가 둘 중 하나
1. 코드를 분리한다.
2. 코드를 여분 배터리에 연결하면 끝
배터리 2개 사용시 개조 꿀팁
모드별 기어 공회전 속도
최대 30km/h
최대 40km/h
최대 50km/h
최대 50km/h
60~70km/h
80~90km/h
한국판 사양 출처 : http://cafe.naver.com/supersoco
한국판은 l3e모드로 출시된다.
슈퍼소코는 유압식 브레이크가 달려있다.
기타등등
좁은 틈으로도 잘나가는 슈퍼소코 ts
1인칭 뷰
진흙 밭에 구르는 tc
신삥 슈퍼소코 tc
TS 메탈릭 도색
그린 슈퍼 소코 tc
영국판 카탈로그 링크
http://www.supersoco.eu/wp-content/uploads/2018/01/Super-SOCO-TC-Digital-EN.pdf
tc오너의 불만
해당 유저는 3000km주행을 한 소코tc 모델
-싸구려 플라스틱 파츠
-방향지시등의 고무 갈라짐 현상
-배터리 커버 고정락 파손
-순정 브레이크의 소음 정비 필요
- 배터리 연결 케이블 과열로 녹는 현상
일부 유저는 총알단자로 바꿀것을 추천함
https://www.reddit.com/r/motorcycles/comments/7osfoz/my_first_post_here_heres_my_ride_its_called_su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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